2021년 11월 20일 토요일

인터랙티브 제품

 


persona _
대학생( or 과제를 해야하는 학생들)
과제를 해내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항상 미루고 계획없이 휴식을 취하다 급하게 과제하고 늦은 시간에 취침을 한다. 

story_
1. 다이어리에 기록한 과제를 확인했지만, 아직 여유시간이 있어서 미루고 휴식을 취한다.
2. 아무 생각없이 휴식을 취하다보니 휴대폰 배터리도 없고 시간도 없다. ( 문제상황 )
3. 퀘스트 캘린더 위에 핸드폰을 올려 무선 충전을 하는 동시에 퀘스트 버전으로 바뀌면 할 일을 포스트잇에 적어 붙이고  과제를 시작한다. 
4. 퀘스트 과제 달성 할 때마다 포스트잇을 떼면 빛나는 LED 화면과 동시에 소리가 난다.
4. 퀘스트 과제를 모두 달성하면 축하 소리와 빛을 만끽하고, 동시에 완충된 휴대폰으로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한다. 

interaction & function_
- 사용자가 포스트잇을 떼면 빛과 소리로 반응한다.
- 휴대폰을 기기의 윗면에 놓으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 평상시에는 캘린더 모드로 요일 및 날짜를 알려주고, 과제달성이 필요할때는 퀘스트 모드로 동기를 부여한다.


2021년 11월 18일 목요일

인터랙션 테이블웨어 아이디어 스케치

 




평소에는 캘린더이고 퀘스트 모드에서는 포스트잇을 떼면 달성 했다는 소리와 화면이 나오는 디바이스 아이디어 스케치


2021년 11월 10일 수요일

Video Sketching

 사디 후배들에게 사디 주변 맛집을 소개해주는 어플을 제작하고 비디오 스케칭 기법을 사용해 사용자에게 어플 사용법을 알리는 내용의 워크샵


역할 : 기획, 앱 레이아웃, 영상 출연

초기 기획단계

초기 기획단계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식당을 추천해주는 어플을 컨셉으로 기획했다.

기능을 컨셉 하나에 초점을 맞추어 줄이고, 가장 강점이라고 생각하는 기능이 맨 앞으로 나오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피드백 후 앱 기획안



피드백을 받은 후의 ui이다. 추천 화면을 맨 앞으로 가져왔고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추천하는 식당이 달라지도록 설정했다. 화면의 Depth를 줄이는 데에 집중했고 최대한 적은 사용법을 통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XD로 먼저 작업한 후 코더들이 그대로 만드는 식으로 진행했다.


비디오 스케칭을 빠르게 제작해보면서 어플 사용자와 상황을 어떤 식으로 설정할 지, 이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시나리오는 무엇인지까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위의 비디오 스케치를 활용하여 설문조사도 진행하였다
(https://forms.gle/1HBiVUNpveELbjjp9)














김정민, 심승환, 조남재_사자탈 흥실이

참도한 작가는 영국 출신의 토니 크랙이었다. 세로 레이어가 켜켜이 쌓인 형태에 착안하여 유사한 형태의 대상을 가져와 제작하였다. 그거슨 바로 사자탈 표현하고자 했던 감정은 우리나라 전통의 사자탈이다. 소감 생각한 움직임과 형태를 그대로 재현하는 것이 ...